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해외 여행자 보험 보상 받으려면?

반응형


해외 여행자 보험 보상 받으려면?


해외여행 가실때 보험들고 가세요? 사실 저는 이런거 전혀 모르고 여태까지 싸돌아 다녔습니다.

다행히 현재까지 약 30여개국 여행 다니면서는 크게 아픈적 다친적도 없어서 보험과 상관 없는 삶을 살았습니다.



이제는 결혼도 하고 아기도 있어서 해외 나갈때 마다 보험을 드는데 여행자 보험료가격비교는 “보험다모아(http://www.e-insmarket.or.kr/)”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가장 저렴한걸로 듭니다.



보험다모아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 보험 조회해도 전화 같은거 안와요.

이 사이트에서 여행자보험을 바로 가입하는건 안되고 보험사 사이트로 이동한다음 가입을 해야합니다. 여기는 비교만 해주는 사이트인데 꽤 유용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해외여행자 보험 치면 미친듯이 사이트들이 뜨는데 그런데서 조회하면 전화에 문자에…..삶이 지장 받습니다. 그런데서 하지 마시고 검색은 일단 보험다모아에서 하시기를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추천은 무조건 보험다모아입니다.


일본, 중국, 마카오 갈때마다 비교해보니 제 보험료는 3박 4일 기준으로 3000원 이하의 저렴한 수준이였습니다. 선호하는 곳이 있는건 아니고 검색해보고 싼곳에서 듭니다.


여태까지 여행 갈때마다 가입만 하고 쓸일은 없었는데…

와이프 생일 기념여행으로 마카오를 갔을때 우리 아기가 아팠어요.ㅜ.ㅜ 

다행히 보험 들었으니 거침없이 병원을 향했습니다. 보험을 들었기에 가능한 행동이였습니다.

보험 안들고 갔으면 고민했겠죠….이렇게 한국 철수하느냐!….그냥 버티느냐!

하지만 수족구라는 진단 받고…..이건 뭐 한국가도 어쩔수 없는거다! 라는 생각으로 잘 버티고 돌아왔습니다.


마카오 병원 방문기는 여기 —> http://yestomorrow.tistory.com/308

생각보다 병원비가 많이 나오진 않아서…….이걸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말아야 하나….ㅎ



사설이 길었네요.

그럼 이번 주제인 해외 여행자 보험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1. 병원진료 후 필요한 서류

 - Medical certificate(진단서)

 - receipt (영수증)

* 한국도 그렇지만 외국도 Medical certificate는 요청하지 않으면 발행 안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료 받은 후 꼭!!! 받아야 합니다. 이거 안 받으면 영수증이고 뭐고 다 필요없습니다. 카드 영수증 안됩니다~!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진료내역 들어간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이 것도 비용이 드는데 보험사에서는 이 비용도 보상 해주니 걱정하지 말고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처방약 구입 후 필요한 서류

 - Prescription (처방전) 

 - receipt (영수증)

* 처방전에 따라서 약을 구입했다는 증명서 입니다. 처방전 없이 약만사면 보상 안됩니다.



3. 해외로 나갔다는 출입국 자료(여권 스탬프나 출입국 사실 증명서)



4. 신분증 사본

5. 통장사본

6. 보험금 청구서


이렇게 6가지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외국치료 받은 진료비와 처방약 구입비용은 자기부담금이 없습니다. 해외여행자 보험은 진료 받은 모든 금액이 보상됩니다.

다만 외국에서 얻은 질병으로 한국에서 진료 받으면 자기부담금 발생합니다.


해외여행 갈때 보험 들었다는 사실만 알고 맘 편히 진료받은 후 서류없이 가볍게 오셔서 당황하지 마시고 꼭 필요한 서류 챙겨서 오시기 바랍니다.


이미 아셨겠지만 보험 드는 건 쉬운데…받는건 힘듭니다…

얼마 보상해준다~ 우리는 어디보다 보험료 싸다~ 인생의 동반자다~ 

개뿔!!!!


보험 들때 보상받을때 서류가 뭔지 꼼꼼하게 설명해줘야 하는데 그런거 절대 없습니다.

해외여행자보험은 더더욱 꼼꼼하게 설명해줘야 합니다. 한국에서야 못받은 서류 있으면 병원가서 달라고 하면 되지만 외국은 그게 가능한가요? 바로 모든 서류 그 자리에서 해결 하고 와야 하는데……몸이 아파서 병원 간건데 서류 떼러 왔다갔다하는게 쉬운 일이겠습니까?


여행자보험 들때 2번 3번 고지해줘서 상기시켜 줘야 하는데 그런거 전혀 없습니다.

고로 여행자가 제대로 안챙기면 보험사 좋은 일만 시켜 주는 꼴입니다.


꼭 서류 챙겨서 아퍼서 병원 간거 보상 받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