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수원 유아 여권 만들기~

반응형

아기 여권 만들기 (아기여권 발급, 미성년자 여권 발급)


수원에는 여권 만드는 곳이 딱 2군데 잇어요.


경기도청과 여권민원실이예요. 


우선 경기도청에 있는 여권과는 24시간을 운영하네요. 관공서인데..대단.....


그리고 수원 월드컵구장에 있는 여권민원실 근무시간은 평일 9-17시, 토요일 9-13시까지네요.


저는 토요일날 갔는데 사람이 꽤 많아요.






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좁다고 하기에도 아닌......그런 규모예요.


기다리는 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바로 되지는 않습니다.


아기 여권은 5년짜리만 발급 가능합니다. 그 이상은 안되요. 아무래도 애기 얼굴은 많이 변하니까요....


아빠, 엄마 신분증이나 여권도 잘 챙겨가시고, 야기 주민번호도 알아 가시고요~


원래 사진은 입 벌리는거 안되는데... 애기들은 입 다무는게 힘들어서 약간 벌린건 이해해준데요. 


저희는 집에서 수십장 찍고 편집해서 겨우 하나 건졌네요. 쉽지 않은 사진작업이였습니다. ㅎㅎㅎ




수수료는 3만원이고요.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여권 나오는 건 약 5일 후네요. 택배도 되는데 약9-10일 걸리고 착불로 보내준데요.


그리고 주차는 딱 한시간. 주차권 받아야 하고요. 1시간 넘으면 얄짤 없이 요금 내라고 하네요. 기다리다가 1시간 넘었는데 200원 더 내라고..ㅡㅡ;


여권 잘 만들어서 안전한 여행 다녀오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