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산부인과 고르는법! 에덴메디 여성병원 - 산부인과, 소아과, 피부과 종합 여성병원

반응형

오늘은 산부인과 고르는법을 나눠볼까해요.

나름 예비둘째맘이라 첫째때의 경험이 있으니까요 ^^




첫애때의 기준은 여자원장님이 있느냐와 주차문제였어요.

그때는 서울살때인데, 저희 동네에서 유명한 산부인과는 주차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있고 여자원장님이 있는 곳으로 산부인과를 선택했고 거기서 출산과 산후조리원까지 이용했어요.

결과적으로 만족했는데 원장님은 여자원장님이라고 무조건 편한건 아니더라구요 ^^ 나와 잘 맞는 원장님을 찾는게 중요한것같아요.

그래서 전 중간에 남자대표원장님으로 바꿨고 만족하며 그분이 분만까지 담당해 주셨어요.

요즘은 대부분 원장님이 여러명 있는 병원이니 원장님 한분만 보고 선택한다기보다는 병원을 보고 선택하면 될 듯해요!

병원전체 시스템이 마음에 든다면 그 안에서 원장님을 바꾸는건 크게 어렵지 않으니까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산부인과 고르는 법!

1. 시스템이 잘 되어있는 병원

 주차편하고 예약이 쉽고 대기시간이 짧아야 좋다고 생각해요!

물론 가끔은 기다릴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매번 1시간 이상 대기해야만 진료를 볼수있다면 거긴 뭔가 문제가 있는거죠.

그리고 이 시스템에는 타 과와의 연계가 쉬운것도 포함되어있어요.

산모의 경우에는 출산 후 소아과 진료를 많이 받게되는데, 산부인과와 연계되어 있으니 좋더라구요!

첫애때도 산부인과와 소아과가 한 건물에 있었고, 소아과 선생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매우 만족했던 경험이 있어요.

이사올때 그 소아과에 더이상 못간다는게 서운할 정도였죠.


2. 친절하고 마음의 안정을 주는 의료진이 있는 곳

 산모는 여러모로 마음과 몸이 불안한 상태잖아요. 실제로 약해져 있기도 하고 호르몬 영향도 크구요!

이런때에 친절하고 마음의 안정을 주는 의료진이 선택의 조건이 될 수 있어요.

주변에 엄마들 얘기 들어보면 어떤곳은 자꾸 산모를 불안하게 하는 곳도 있더라구요.

엄마의 그 불안감을 이용해서 과잉진료가 일어나기도 하구요.


이 외에 병원연계 산후조리원이 좋은곳!

이건 전적으로 개인의 선택이긴 하지만, 저는 첫애때도 병원연계된 조리원에서 조리를 했는데 매우 만족했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둘째도 병원 연계 조리원으로 예약했구요.

저는 에덴메디 다니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답니당ㅎ

조리원입소전이지만 사진상으로만 봐도 첫애때 갔던곳과 분위기나 시설수준이 비슷해보여서 기대중이요.ㅎ


자연분만율도 높고, 모유수유 권장하는건 기본중에 기본이지만 안 그런곳도 있더라구요.

그런점도 충분히 고려하고 선택하길 추천합니다!


 

저는 저러한 기준으로 산부인과 골랐고 현재 만족하고 다니고 있어요!

에덴메디가 시스템도 잘 되어 있고 친절하시더라구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