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고속도로 미납요금 부가통행료???? 이게 뭐지

반응형

고속도로 미납요금 부가통행료가 무엇일까요?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미납요금 10배를 물리는 겁니다.

 

그냥 물리는건 아니고,

독촉을 2번 하고

3번째에 물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우편으로 오는게 아니고,

카톡으로 와요. ㅎㅎㅎ

 

카톡으로 보내는걸 동의 하지

않았는데도 카톡으로 온다고 합니다.

 

제가 차를 사고 다음날 고속도로 탈 일이 있어서

하이패스카드없이

고속도로를 탔었거든요.

다른 고속도로 관리업체는

우편물 고지서로 미납요금 내라고

해서 바로바로 냈는데,

용인서울(용서) 고속도로

관리업체는 고지서가 안왔어요.

 

모르고 있었는데, 어느날 카톡으로 독촉장이 오더니

부가통행료라는 명목으로

떡하니 만원이 붙어 있네요.

엥??? 이게 뭐지 하고 전화해보니...

고지서를 보냈는데 안내서 붙었다는 겁니다.

 

고지서를 받지 못했다고 하니...

카톡으로 보냈답니다.

 

제가 휴대폰을 업무용과 개인용을 따로 써서

확인이 안된다고 했더니..

무조건 보냈데요.

 

난 카톡으로 보내는 고지서 동의한적이 없다!!!

했는데 기본적으로

카톡으로 보낸답니다...ㅡ.ㅡ;

 

뭔 이런 시스템이 있는지.......

여튼 면제는 가능하니 서류 작성하라고

해서 작성을 했지만....

찜찜함을 지울수 없네요...

 

팩스로 아래 서류 받아서 다시 보내면

확인전화 오고

문자로 계좌 및 금액 알려줍니다.

그렇게해서 부가통행료를

내지는 않았어요.

 

이거 보시는 분들도 잘 확인해서

나도 모르게 나오는

요금납부하지 않도록 하세요~

참고로 하이패스 홈페이지

(고속도록 통행료 홈페이지) 들어가면

미납요금이 통합해서 나오기는 하네요.

 

https://hipass.co.kr/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익스플로어 업데이트 바로가기  

hipass.co.kr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귀찮긴 하지만,

자신이 고속도로 통과시

뭔가 찜찜함을 느꼇다면 

먼저 확인해서 요금을

내는것도 좋을 방법일듯....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