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stomorrow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 공개!!!!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 공개!!!!



애드센스 수익이 현재까지 약 1400불 정도 되었습니다. 위의 표는 3월 한달간 수익입니다~ 전체 수익은 아래에 공개 할께요~

블로그 운영을 한건 2011년 6월부터입니다. 


그 당시나 지금이나 네이버 블로그가 대세이긴하지만 저는 티블로그를 선택했어요.

이유인 즉슨....제맘대로 꾸미고 싶었거든요. 


화면구성, 광고, 글의 배치, 등등 사용자 입맛에 맞도록 변경 가능한게 티스토리의 장점이지요.

그러나 티스토리 단점도 명확해요. 


일단 네이버 검색에서 불리하고, 자기 입맛에 맞게 변경하려면 기본적인 HTML을 이해해야합니다. 정말 커스터마이징한 페이지를 원한다면 자바 스트립까지 공부해야합니다.

이게 티스토리의 잠정이자 단점도 되기도 하지요. 네이버 블로그는 그냥 시작만하면 알아서 다해주니까 편하지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네이버는 애드센스 광고를 달지 못합니다. 애드포스트가 있긴하지만..수익이 애드센스와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지금은 많이 변해서 배너광고를 달고 싶어도 승인이 많이 까다로워 어려워 졌다고 하던데....2011년에는 그렇게 까다롭지 않았아요.

블로그글 몇개 쓰니까 바로 승인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블로그 시작 후 지금까지 수익이 약 1400달러가 되었는데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해서 여기까지 오긴 왔습니다. ^^


처음엔 이게 될려나 싶었는데 블로그 하고 한...3년 지났나...정말 찔끔찔금 방문객들어온게 수익이 쌓였나봐요.

2013년쯤인가....수표로 보내주더라구요. 100달러짜리 수표였어요.



저는 그 당시 필리핀에 있었는데, 필리핀 은행에서는 수수료 없이 100달러 그대로 통장에 입금해주었습니다.

그 이후 아~ 애드센스하면 정말 돈 되는구나~ 하고 본격적으로 시작~!!!!은 개뿔......일하기도 바쁘기도 했고,  쓸이야기가 그렇게 많지도 않아서 블로그엔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블로그를 다시 해야겠다는 맘이 생겨 꾸준히 포스팅을 했어요.


처음엔 수십명 밖에 안되던 방문자수가 이젠 하루 900명 이상은 들어오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이 꼭 일치하지는 않구요.

광고 클릭수 영향도 있는것 같고, 페이지에 머문 시간도 영향이 있는것 같고요.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해당되는건 밝히진 못하구요. 

수익과 방문객만 밝히도록 할께요~



일 1000명 정도 방문에 월간 약 50불 정도 수익이 생기네요. 이렇게 된건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확실한건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안하면 방문자수가 확실히 줄어듭니다. 





포스팅 많이 한다고 막 올라가는건 아닌데 적게 하면 떨어지는건 괴장히 쉽습니다.~

키워드는 1400여개 정도 항상 유지 되더라구요. 일주일 통계인데도 이 수치는 항상 비슷한거 같아요.

포스팅 수가 늘어날수도 키워드수도 조금씩 늘어나긴 합니다.



유입경로는 네이버가 압도적이예요.

네이버에서 버림당하면 방문객수가 10분의 1로 쪼그라들것 같아요. ㅎㅎ

그래도 저는 대세를 따르기보단 제 편한대로 하려 합니다~

네이버 다음으로 구글과 다음이 있는데 너무 차이가 나서 민만할 정도예요.


요즘 들어서는 카카오톡으로도 많이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아직 네이버에 못 미치긴하지만 모든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이 하나씩은 기본으로 깔린것을 생각하면 앞으로 계속해서 늘어날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아직 파워블로거라 하긴 어렵지만 꾸준히 포스팅해서 생기는 수익은 나중에 우리식구 여행도 가고 할려고요~ 한달에 5만원이면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1년이면 60만원/ 2년이면 120만원 이정도면 일본이나 중국 정도는 여행 갈수 있잖아요?? ㅎㅎㅎ


조금 더 노력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하면 방문자수도 늘어나고~ 

수익도 많이 늘어나는 날이 오겠죠~~~~?????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