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지게차 운전 기능사 실기 학원 다닐 필요 있을까?

반응형

지게차 실습 학원은 꼭 다녀야 하는지????



지게차 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을 보기 위해서 학원을 꼭 다녀야 할까요?

정답은 다니면 좋지만 안다니면 시간을 투자하여야 한다! 입니다.

저도 안다닐까 생각해봣는데..

필기시험볼때 책만 보고 실기 도전하려하니 막막하더라구요. 도대체 뭐가 뭔지 감도 안와요. ㅎ



지게차 실기학원 50만원으로 한번에 붙을 확률 크게 상승. 떨어졌을때 낭비하는 시간 절약.

실기학원 안다니면 한번에 붙을 가능성 거의 없음. 최소 2~3번 봐야 운 좋으면 합격. 시험 접수비 계속하여 내야 하고,



결정적으로 시험장이 경기 시내에 있는것이 아니고 정말 사람 사는 곳과 동떨어진 공간이기에, 반나절~한나절 잡아먹음.


그러므로 시간적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은 50만원 내고, 걍 한번에 붙는것을 추천. 불합격 되도 다시가면 조금 더 연습 할수 있게 해주는것 같아요.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은 시험을 4~5번 정도 보면 합격을 할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니, 고렇게 몇번 왔다갔다 하면서 시험 합격 요령 터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다닌 학원은 수원에 있다고 해서 갔는데 사무실과 연습장이 다른 곳이네요.ㅡㅡ;


여튼 뭐 큰 문제 없이 배워서 합격까지 하긴했는데, 사람이 간사한게…ㅎㅎㅎㅎㅎ 합격하고 보니 학원 다닌게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쫌 들었어요.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올때가 다르다고 하죠??? 제가 그런가 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