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지게차 운전 기능사 실기시험!!! 합격!!!

반응형


지게차 시험장입니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해 있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엔 쫌 힘듭니다. 외낙 외진데 있어요.



지게차 운전 기능사 실기 시험은 여러군데서 봅니다. 날짜에 따라서 달라요. 제가 시험보는 날짜는 안성에서 보고 그 이전에는 안산에서 봤다고 하네요.

지게차 실기는 감점보다 실격을 조심해야 합니다.



선 건드리면 실격, 시작 후 1분동안 출발 못하면 실격, 지게 들고 다니면 실격, 4분내에 못 들어오면 실격, 빠레트 심하게 흔들리면 실격, 놓치면 실격, 놀때 빨간줄 보이면 실격 등등.......왠간하면 실격이예요.



 

동영상에서 보시는 분은 지게를 안내리고 그냥 질주를 하셔서...실격...




시험 시작 전 이렇게 번호표를 제비뽑기 합니다. 번호 순서대로 시험 봅니다. 1번 뽑으면 첫번째....그런데 두팀으로 나눠서 하니....16번도 첫번째 입니다. ㅋ




일단 4분내에 실격 않고 들어오면 합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점수에서 떨어지시는 분이 있다고는 하는데....정말 간혹이라고 합니다.

지게차 시험장에 따라 지게차 기종도 다릅니다. 톤수는 똑같지만 기종이 달라지면서 조종하는 법도 약간 다르긴한데 그건 어쩔수 없을꺼 같네요.

안성시험장은 클락크 지게차 씁니다.


제가 학원에서 운전했던 지게차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볼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yestomorrow.tistory.com/136




실기시험은 아시겠지만 요령입니다. 4분이 넉넉하다면 넉넉하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요령이 없으면 짧게 느껴지실껍니다.

제가 검색해본결과 블로그나 까페에서는 한 두어번 떨어지면 붙는다고들 써놨는데, 제가 봤을뗀 정말 눈치 빠르고 운동신경 있으신분들은 두어번만에 가능합니다. 그러나 평범하신 분들은 적어도 세번은 보셔야 할껍니다. 


안전빵으로 하시려면 그냥 학원을 다니세요. 학원이 쫌 비싸긴 한테 한번에 합격 하시려면 학원다니는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다닌 학원은 5일에 50만원이였어요...ㅜㅜ 그런데 몇번 왔다갔다 하는 시간과 시헙 접수비를 생각하면 그냥 50만원 내고 따는게 좋은거 같아서 학원 등록했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