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LG(엘지) 에어컨 고장??? 에러코드???

반응형


 

저희집은 LG 벽걸이 에어컨을 쓰고 있습니다.....
여름 초반 잘 쓰고 있었는데~

고장이 났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에러코드가 뜨면서 작동중지!!!! 뚜둥....

갑자기 에어컨에 CH38 이 깜빡이면서 전원이 나가버리네요.

어이쿠....에제 무더위시작인데...갓 돌지난 애기도 있는데...

 

 

 

에어컨 구입한지 1년이 채 안됐는데 고장이 나다니!!!!!

마음을 진정 시키고~재빨리 서비스센터(https://www.lgservice.co.kr/)에 전화를 했지요.

초성수기인데도 불구하고 예약은 하루만에 잡히더라구요.

 

그런데 담당 서비스기사분이 저에게 전화를 하더니 CH38 에러코드는 냉매부족으로 인한 고장이니 1년이 안됐으면 설치가 잘못된것으로 판단되므로 최초 구매시 설치했던 기사에게 연락을 해서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연결을 해준다고 설치기사 전화번호를 달래네요.

 

최초 설치기사가 온다는 날에 아무 연락없길래 제가 전화를 해보니 서비스기사와 설치기사간 의사소통이 잘 안된건지, 서로 딴소리를....ㅡㅡ;

 

여하튼 이래저래 연락해서 최초설치기사가 당일날 오긴 왔습니다. 

그런데 아무 문제 없데요. 냉매도 이상없고....그렇다고 어디 새는것도 아니고....

 

또 증상이 나타나면 연락하랍니다....ㅎㅎㅎ

 

그래요...어김없이 몇 일 뒤 똑같은 에러코드 CH38......

 

서비스센터에 전화 했습니다. 다음날 바로 예약이 잡히네요.

서비스기사 와서 이것저것 정검하더니 이상 없다 합니다...ㅡㅡ;

 

이상이 없는데 자꾸 꺼지고 에러코드가 뜨는데....이걸 어쩝니까...그럼 기계가 문제지요,,,,ㅎ

기사분도 원인을 모르지만 에러코드가 냉매부족이므로 일단 냉매를 충전하고 갑니다.

그 이후......... 문제가 없습니다. ㅎㅎㅎㅎㅎ

냉매가 부족했던것이였습니다......

 

기계가 거짓말을 하진 않았나 봅니다. 

냉매가 부족하니까 에러코드가 뜬건데 점검시에는 정상이라 나오니 정비기사도 어쩔수가 없었겠지요.

 

에어컨 고장 나는 바람에 인터넷 검색 엄청 했는데....

에러코드 뜰때는 사용자가 할수 있는 조치는 아쉽게도 딱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두꺼비집 전원을 차단했다가 다시 켜보세요~ 보통 에어컨 전원은 따로 빼놔서 에어컨만 끌수 있습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증상이 안 없어지면 잽싸게 서비스센터로 전화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컨 에러코드 정리 해봤습니다.

 

 

이 외에도 CH44 는 온도센서 이상, CH38 은 냉매부족 입니다.

에어컨이 새로 나올때마다 약간씩 변동이 있는것 같습니다.

 

위의 표 참고하셔서 일단 전원 내렸다 올린 후 이상 없으면 OK! 아니면 서비스센터로 바로 전화하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