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Everything

셀프설치!!! 이누스 방수비데 IS-27

반응형


화장실이 2개인데 비데가 하나만 달려 있어서 하나 더 설치하려고 비데를 알아봤습니다.


비데는 빌려 쓰는건줄 알았습니다. 렌탈하려고 이리저리 찾아보니.....


한달에 적어도 만원. 계약은 36개월.... 총 36만원이죠. 너무 비싸긴합니다만.....

렌탈 비데는 관리도 해줍디다.....오줌 똥 묻은거 관리해주는게 쉽진 않을터인데...


여튼 저는 그런거 별로 안 좋아합니다. 아무리 관리해준다고 한들.....자기물건 자기가 관리하는것보다 잘하겠습니까.....게다가 비데엔 똥오줌 묻을 확률이 많은데. ㅎㅎㅎ


그래서 그냥 사기로 마음먹고 알아보니 웬간한건 20만원 안팍에서 살수 있더라고요.

비데분야는 아직 중소기업이 버티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누스(INUS)라는 브랜드가 있네요. 가격도 그럭저럭, 방수기능 있고, 리모콘으로 조정합니다.


그리고....샀습니다.






왜 샀을까요????? 뭐....별 이유 없어요....그냥 적당한게 맘에 들었어요. 다양한 기능따위....저는 별로 관심이 없으니까....

비데 기능충실하고, 고장 안나면 장땡.

비교도 해보고 후기도 찾아보고 했는데........


비데가 기능이 다 똑같아요, 디자인 비슷해요. 뭐 차별성을 가질수 있는게 없더라고요. 그럼 비슷한 가격대에서 조금 더 싸면서 인지도 있는거 찾다보니 이누스로 샀어요. 


자가 설치 쉽습니다. 성인남자는 혼자 충분히 할수 있고요. 여자도 공구 좀 만지신분이면 충분히 합니다. 2만원 주고 설치기사 부를필요 없습니다.




설명서도 대체적으로 친절하게 써 있고요. 근데 부품들이 다 플라스틱이네요. 비데자체는 괜찮은데 연결부위가 싼티 난다는....



저는 조립하다보니 현재 설치되어 있는 변기뚜껑 부속들이 몇개 호환이 되서 그냥 쓰던 부품 사용했습니다. 

흔들어보니 꽉 잡혀 있는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방수비데라는 컨셉이라 콘센트 주변에 커버를 한번 더 씌어 줬네요.




비데 리모콘조정이 은근 편합니다. 




필터도 5개 주는데 사실 비데 굳이 필터까지 넣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변기 뒤로 숨겨버려서 안보이네요ㅡㅡ;

공간 있으면 이렇게 숨기세요. 은근 눈에 거슬립니다. 그리고 필터 가격은 몇전원 안했던걸로 기억......



약 2주간 쓰고 있는데 큰 무리 없습니다. 어느분 후기보니까 수압이 약하다고 되어 있는데....도대체 얼마나 쎈 물줄기를 원하시길래 그럴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제일 약하게 해도 충분하더라구요.


IS-27 이누스 비데는 기본에 충실한 비데라는 생각이 들어요. 

여튼 이놈으로 사면 렌탈보다 훨씬 저렴하고 방수기능이 있기에 물로 인한 고장은 안날꺼 같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