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Everything

직접 구입한 위닉스 타워(AEN331-W0) 사용기

반응형


공기청정기를 사려고 검색을 해보니...........

너무 많은 브랜드, 너무 많은 모델, 사용기 같은 광고에 멘붕이 오고.....


그래서 그냥 샤오미 에어2를 살까 했습니다. 거의 마음을 굳혔는데, 위닉스 타워 광고를 보니..뭐 성능과 크기는 거의 비슷하고....필터도 샤오미보다 한단계 좋다고...게다가 가격도 샤오미 에어의 한국 구입가격과 비슷....Made in Korea이기도 하고요.... 

황사나 미세먼지, 새집증후군(포름알데히드)성분도 정화해준다네요. 근데 요즘 이런 기능은 거의다 탑재하고 있는듯해요.


사실 이 제품도 얼마나 블로거들에게 돈을 뿌렸는지...위닉스 타워를 검색하면 블로그 글들이 죄다 광고여서 오히려 신뢰가 떨어졌다는.....

여튼 이것저것 검색 해본 결과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으거 같아서 구입했어요.



저는 베이비페어에서 가장 기본모델(AEN331-W0)을 209,000원에 샀어요. 지마켓에선 219,000원에 팔고 있는데 쿠폰까지 하면 189,000원에 살수도 있네요.ㅜ.ㅜ 

베이비페어에서 조그마한 사은품 받은것으로 위안을 삼아야죠 뭐....


와이파이 지원되는 모델도 있는데 뭐..공기청정기를 와이파이까지 연결해서 쓸 필요는 없을꺼 같아서 일반형으로 구입했어요.


광고에서 계속 나오는 말인...제트엔진...2000개의 구멍...그런건 안쓸꼐요....

그냥 일반사용자로써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쓸께요...전문적이진 않아요.


1. 제품은 생각보다 크기가 큽니다. 절대 작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던 네모난 공기청정기 생각하셨다면 크기에 쫌 놀랍니다.

일단 제품 처음보면 어? 크네!! 이런 생각듭니다. 제 키가 182cm 인데 공기청정기 높이가 제 허벅지 중간정도까지 옵니다. 12평 정도 커버 할수있을거 같은 느낌입니다.



2. 소음은 생각보다 작습니다. 허나 풍량이 쎄지면 엄청 큽니다.

1단계나 취침모드는 거의 소음이 없고요, 2단 부터~4단 부터는 확 느낌이 옵니다.

그런데 보통 1단계로 항상 있고, 문 좀 열면 2단계 됐다가 다시 1단계 됩니다. (저희 집 기준이오니...절대치는 아닙니다.)





3. 위닉스 타워 필터가격은 55,000원 이고, 1년에 한번 교체 하면 된답니다. 홈페이지에서 주문가능하데요.

프리필터는 한달에 두번 청소해줘야 합니다. 프리필터라고 따로 있는건 아니고 원형으로 된 통합필터 겉에 붙어 있는 필터예요. 청소기로 먼지 한번 빨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센서가 뒤에 달려 있어요. 공기를 앞으로 빨아들이는데 센서가 뒤에 있는게 쫌 이해가 안되긴 합니다. 

근데 먼지 많은 곳(예를 들면 사무실 같은)에 놓으면 더 빨리 교체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필터 1년에 1번이면 공기청정기 렌탈해서 쓰는것보단 비용이 훨씬 적게 드는거 같아요. 


계산해보니 공기청정기 렌탈은 비효율적인것 같아요. 고작해봐야 센서 면봉으로 청소해주는거 하고 필터 갈아주면 되는것인데 직원이 와서 그걸 해주는건 무의하다고 봅니다. 스스로 충분히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렌탈은 결정적으로 36개월 의무계약, 60개월 소유권 이전....이런 독소조항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말은 60개월 할부로 사는 거랑 다를바 없어요. 60개월 할부로 사면서 제품은 내께 아니라는거!!!....게다가 의무계약 이전 해지하면 가입비 설치비 같은거 까지 다 뱉어낸다는거....공기청정기 하나 사는데 뭔 가입비이며,..설치비이며...살때는 다 면제라고 꼬시죠? 해지할려면 꽤 많은 금액 토해내셔야 할꺼예요~



렌탈하면 한달에 만원만 잡아도 5년 쓴다하면 60만원이예요. 이렇게 20만원짜리 제품 사서 필터 1년에 한번씩 5번 갈아주면 필터가격만 27만원이거든요. 제품가 20만원+필터가격 27만원=47만원. 5년쓴다는 가정하에 13만원차이 납니다. 오래쓰면 쓸수록 가격차이는 더 나겠죠. 





4. 공기청정되는 느낌은 전혀 안 듭니다.

광고보면 공기가 맑게되는 느낌이 든다는둥....아침이 상쾌해지고, 코딱지가 덜 생겼다는 등.......솔직히 쫌 웃깁니다.

도대체 어떻게 그걸 느끼시는지 궁금해요... ㅎㅎㅎㅎㅎㅎㅎ 몸이 공기질 측정하는 기게라도 되는건지...


5. 공기청정되는 느낌도 안되는데 왜 샀느냐???

"없는거보단 좋겠지"하는 느낌으로 샀습니다. 


그런데 요즘 광고보면 공기청정기 없으면 바로 죽을거 처럼 써놨어요. 없어도 죽지는 않습니다.

다만, 있으면 좀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구입했어요.


6. 전기세는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뭐..기본적으로 팬만 돌아가는거니까 전기세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나오진 않겠죠.



7. 전원코드가 생각보다 길지 않고요, 코드 꼽는곳이 뒤쪽에 있는게 아니고....애매한 각도로 있습니다. 완전 뒤로 감춰지는것도 아니고...그렇다고 완전 옆으로 있는것도 아니고.....애매하게 사선으로 있어서 은근 거슬립니다. 



여기까지 위닉스 타워 개인적으로 느낀 사용기 입니다. 

공기청정기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구입하세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아무리 좋은 공기 청정기라도......"환기" 보다 좋은게 없데요.

우선 환기 자주 시킨 후에 공기청정기 쓰세요~!!!


추가: AEN331W-W0 과 차이점은 스마트 제어 기능입니다. 대신에 버튼 잠금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아기가 있는 집에선 스마트 제어보다 버튼 잠금 기능이 더 유용할수도 있으니 이것도 구매시 고려 하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