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이야기

필리핀도 강남스타일 열풍!

반응형



여기 필리핀에도 강남스타일 열풍입니다.


얼마전 출장 갔던 필리핀의 시골 지역(?)인 마린두케에서 학교 게스트하우스에서 묵었는데 때 마침 축제였고 강남스타일 노래가 계속 나와서 잠을 못 이룰지경이였으니까요.


필리핀 사람들이 워낙 페이스북을 많이 이용해 이런 유행이 금방 퍼지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필리핀에서 페이스북은 그들의 삶입니다.

꼬맹이들도 컴퓨터 배우면 맨 먼저하는게 페이스북 가입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페이스북 계정은 모두다 갖고 있는거 같습니다. 마치 예전 우리나라의 싸이월드를 보는 듯......


어느날 제가 출근하니 사무실에 있는 필리핀 동료 하나가 저보고 강남스타일 춤을 춰보라는 겁니다.

그 노래는 어서 듣고 와서 그러느냐 했더니...마닐라 갔더니 친구들이 다 그 얘기만 하더라는 겁니다.


게다가 강남스타일이 뭔뜻이냐...싸이는 누구냐....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사람이냐...등등...질문 공세에 시달렸고....그 덕분에 저도 강남스타일에 대한 필리핀 사람들의 관심을 알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는 깔라판에서도 강남스타일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티비에서도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유튜브에 보니깐 강남스타일 패러디 한것들도 많이 나와 있네요.


필리핀 사람들 패러디 같은거 참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패러디가 노래는 그냥 원곡으로 하고 영상을 새로 만드는 경우 인데요.

바로 아래의 영상은 필리핀의 모든 것을 담고 있네요. 필리핀 시장부터 트라이시클, 공원, 지프니 등등.....



영상 중간에 노홍철 역으로 나오는 사람은 한국사람입니다. 필리핀에서 활동하는 방송인이구요. 이름은 "라이언 방" 이라고 하네요. 쇼프로에 자주 출연하고요. 필리핀 친구의 말에 따르면 따갈로그를 못하는 건 아닌데..... 발음이 상당히 안 좋다고 합니다.....그래도 따갈로그를 자유롭게 구사하는거 보면 부럽습니다.....


참고로 산다라박도 따갈로그 원어민급입니다. 저번 산다라박 필리핀에 왔을때 보니깐.....뭐.....한국사람인지 필리핀 사람인지....뭔 따갈로그를 그리 빨리하는지...하나도 못 알아듣겠어요...ㅜㅜ


아래 영상은 강남스타일에 댄스스타(?)들 영상 편집해서 올린 건데 이런것들도 필리핀 사람들은 좋아합니다. 

방송용도 있고 개인이 찍은 몰카(?) 같은 것을 편집하여...노래와는 무관한..그냥....영상만 편집하여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네요.

한국보다 성에 개방이 되어 있어서 우리가 볼땐 조금 무리한 것들이지만 여기에서는 통합니다.



필리핀 티비에서 미녀는 거의 필수 입니다. 모든 쇼에서 비키니를 입은 여자들이 대량으로 출연합니다.

한국에서는 상상하기 힘든 일이지만 필리핀에서는 이런식으로 해서 스타가 되는 경우도 있고 한다네요.

그런데 신기한게 케이블 티비에서는 야한 장면 하나도 안나옵니다. 한국하고 정반대예요. ㅎㅎ


싸이의 강남스타일 때문에 보는 저보고 자꾸 말춤 추라고 해서 요즘 힘듭니다...ㅜ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