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이야기

필리핀에서 중고품은 어떻게 사고팔까?

반응형


필리핀에서 중고 제품 사고팔기~!!!


필리핀에서 중고전자제품을 사고팔기위해서 가장 쉬운 방법은 "그린 힐(GREEN HILL)" 이란곳을 가면 됩니다. 휴대폰이나 카메라 같은 제품들은 그린 힐 가면 "트레이드 인" 이라고 해서 다른 제품으로 교환도 됩니다 물론 가격차이가 나는 만큼 현금을 얻혀줘야 하지만요. 중고휴대폰 거래도 엄청 활발하게 되고 있어서 쉽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린 힐은 오프라인이기 때문에 싼값에 내 물건을 팔아야 합니다. 그리고 업자들은 비싼값에 중고품을 팔죠..


원래 중고품 사고파는 곳이 다 그렇듯 필리핀에서도 이 공식은 통합니다. 허나 필리핀에서는 중고품을 팔때박스와 외관의 상태가 큰 단점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전혀 영향을 미치는건 아니지만 한국처럼 물건 상태가 좋은데도 불구하고 박스가 없다는 이유로 말도 안되게 싸게 물건값을 부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은 오프라인 입니다. 온라인보다 비쌀수 밖에 없는 요인들이 있죠.


그럼 어떻게 해야 제값에 팔수 있느냐??  이곳도 당연히 중고물품구입이 활성화 된 사이트가 있습니다.



술릿이란 곳인데요...( http://www.sulit.com.ph )


가입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인증메일 받아서 가입하면 되고요...



가입 후 위에 처럼 메뉴에 들어가 POST A FREE ADS 눌러서 차례대로 하면 됩니다. 필리핀에서 이렇게 간단하면서 사용 편하게 만들어 놓은 사이트도 드뭅니다. ^^


저는 이번에 제가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를 술릿을 이용해 팔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는 상태가 그리 써고 좋은 편은 아닙니다. 우선 양쪽위가 찌그러 져서 보기가 좋지 않았습니다. 쓰는데 지장은 없었지만 이런거 중고품으로 팔면 엄청난 가격 손해를 봐야 하죠...







박스와 충전기는 한국에 있는 상태입니다.


한국의 중고나라에서 사이트를 뒤져보니 아이패드1 16GB wifi 버전이 대략 150,000 원 선......


제꺼 정말 제 가격에 팔기 힘들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필리핀 사이트에 올렸습니다. 새제품 같은 중고...대략 10,000 페소 (25만원)에 팔리네요....

저는 8,300 페소로 올렸습니다....당연히 깍아달라는 문자가 빗발치네요.....오우~!! 조우아~!!!!




그래서 충전기 없이 7000페소로 협의 본 후 직거래로 고고~!!!

한국과 마찬가지로 연락 후 잠적하는 구매자 허다 합니다. 잘 선택해서 거래 하셔야....ㅋ


저는 다행히 한방에 거래 완료....

필리핀에서 사시는 분들 술릿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