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이야기

한국치킨의 새로운 강자!!

반응형


최근 들어 마닐라에서 쉽게 눈에 뛰는 본촌 치킨!!!!

한국에서는 보지 못한걸 필리핀에서 보네요.



작년 쯤인가??부터 주요 쇼핑몰에 하나둘씩 생기더니....요즘은 어디가나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한국보다 다른 나라에 지점이 더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뉴욕에도 있고 방콕에도 있고.....



처음엔 그냥 치킨집이겠거니 했는데....오~!!! 달콤 짭짤한 것이......맛있습니다....필리핀 사람 입맛이 다됐어요...ㅠㅠ....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 때면 사람들이 바글바글 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사진 찍을 땐 어중간한 시간이라 사람이 별로 없네요. ^^; 저는 이럴때가 가장 좋습니다....


매장 안쪽은 어떨까요?? 동영상 한번 보세요~



예전에 교촌치킨 비슷한 맛입니다. 마늘간장 치킨 비슷하면서 바삭바삭하고요...매운맛도 있으나...많이 맵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치킨만 팔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메뉴가 밥도 같이 있습니다.....KFC나 맥도날드 같이 치킨 두조각에 밥 하나 같은 메뉴를 팝니다. 현지화 전략이지요. 샌드위치나 덮밥류도 팔고요. 얼핏보면 "Chow King"메뉴 비슷하지만 맛은 차우킹 보다 훨씬 좋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BBQ 치킨 같은 것들이 먼저 들어왔습니다만....현지화전략을 피지 않고 한국식으로 계속 서비스를 하다보니 찾는 사람은 한국사람 뿐입니다. 물론 한국사람만으로도 장사가 되니깐 살아남고 있는거 같긴한데..앞으론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본촌치킨은 필리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가 많이 있어서 현지사람들에게 쉽게 접근 할수 있었던 것 같고 가격 또한 크게 비싸지 않아서 거부감이 없었을 거라 예상됩니다. 가장 중요한것이 맛인데 개인적으론 필리핀사람들이 딱 좋아할만한 맛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이 사람들 매운거 굉장히 싫어하고 굉장히 짜게 먹는데..... 달달하면서도 쫌 짜게 그리고 매운맛은 최대한 자제를 하면서 약간은 바삭바삭한...이전에 KFC나 맥도날드, 졸리비에서 볼수 없었던 맛이 이 사람들을 매혹 시킨것 같습니다.



실제로 같이 갔던 필리핀 사람들도 본촌치킨 맛있다고...마닐라 갈때마다 애들이랑 간다고도 하네요.



저는 마닐라 갈때마다는 아니지만......가끔 먹는데 여기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김치 코울슬로 입니다.....뭐...코울슬로에 김치양념 조금 뿌린거 같은 맛인데...저는 맛있게 멋습니다.


아....그리고 이건 본촌치킨 만의 단점이 아니고 필리핀 모든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의 단점인데.......지점마다 맛이 틀립니다. 분명 요리법은 메뉴얼로 되어 있어서 그것을 따를 터인데...왜 맛이 다를까요??????? 근데 더 웃긴건.......같은 매장도 시간대에 따라 맛이 틀리다는 겁니다........ㅎㅎㅎㅎㅎ

처음엔 불평불만 가득했지만....지금은 그러려니 합니다...여긴 필리핀이니까요........



배달도 가능 합니다~!!!! 그런데 배달비는 따로 받네요....기본적으로 300페소 이상 시켜야 배달해준답니다...



반응형
LIST